[피싱스테이션]8월 넷째주 주말 예상 조황정보
상태바
[피싱스테이션]8월 넷째주 주말 예상 조황정보
  • 한국낚시방송
  • 승인 2023.08.2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부안 조황 소식(배스)
낚시사랑 조행기 코너

낚시는 운칠기삼이라 하지 않던가. 특히나 변덕스러운 요즘 날씨 속 조황은 오락가락해진다. 하지만 출조 준비여부에 따라 그 조황 차이는 엄청나다. 전국 전문가 통신원들이 전하는 조황 소식을 참고하여 이번 주말 낚시를 하러 떠나자!

 

 

 

 

전북 부안 민물조황 소식

통신원 | 정인성 통신원

 

부안에 위치한 주상천에 다녀온 정인성 통신원. 주상천 자체가 도로가에 있기 때문에 포인트에 가려면 주차를 잘 해야 한다. 주차 공간이 따로 있지 않으며, 보통 옆의 눈길이나 길가 사이드에 주차를 한다.

날씨는 조금이나마 선선해졌지만 아직까지 폭염주의보가 계속 내리는 상황. 오전부터 푹푹찌고 땀이 줄줄 흐를 정도다. 이런 상황에서 그늘 포인트는 찾기 힘드니 햇빛 아래에서 낚시를 한다면 건강에 유의해야 한다.주상천의 물 수위는 매일 바뀌고 있다. 극과극의 수위를 보여주고 있어서 출조를 다닐때는 수위를 잘 파악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잦은 수위 변동은 배스 조황에 큰 영향이 끼친다. 너무 급하게 빠졌다가 차오르면 실제 배스 조황은 좋지 않다. 반대로 수위가 낮을 때는 물이 들어온 새물 유입구를 찾아다니면 조황이 상당히 좋다. 4짜급으로는 6마리 정도 낚았으며, 3짜급은 10마리 이상 계속 나오고 있다.주로 수위가 낮을 때 물이 들어오는 곳을 공략하다보니, 바닥 채비보다는 어느 정도 물에 떠서 올 수 있는 채비를 사용했다. 주로 스피너베이트와 탑워터로 배스를 쉽게 만났다. 물이 나오는 곳을 계속 공략해서 피딩타임은 따로 없었다. 수문이 닫히면 새물 유입구 포인트가 사라졌다고 본다.

 

주말 부안 예상 조황 - 부안 어디든지 가보자!

비 소식으로 조황이 더 좋아지지 않을까하는 기대가 크다. 주상천 외에도 저수지권들이 많이 있다. 사이드나 저수지 새물 유입구도 한 번 노려보는 게 좋을 것 같다.

 

[8월 넷째 주 전북 부안 주말 날씨]

날씨는 흐릴 것으로 보이며 금요일 오후에는 비가 올 전망이다.

기온은 최저 22에서 낮 최고 31이다.

 

 

 

 

 

한국낚시방송 '피싱스테이션'은 국내 최초 온라인 낚시 커뮤니티 사이트, '낚시사랑'과 협엽을 맺고 있습니다.

'낚시사랑'에 업로드 된 게시글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민물 기사만)

 

비공식 6짜터로 인정 받은 붕어낚시 조행기 입니다.

대포붕어Tv 민물낚시 노지조행기 > 비공식 6짜터 다녀왔네요 ~~기록갱신 지금이 최 적기~~ : 낚시사랑 (fishnet.co.kr)

https://www.fishnet.co.kr/board/view.php?p_pkid=136690&p_mid=4&p_mbs=01-04&p_rep=N

 

 

붕어보다 자라가 많았던 상주 민물 조행기 입니다.

민물수영 민물낚시 노지조행기 > 상주시 자라 서식지 인가 봅니다 필요 하신 분 방문 추천 드립니다 : 낚시사랑 (fishnet.co.kr)

https://www.fishnet.co.kr/board/view.php?p_pkid=136707&p_mid=4&p_mbs=01-04&p_rep=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